생각나눔-I think..

베가 넘버6 장단점

오션지 2013. 3. 10. 15:18

얼마 전에 아이폰 대신에 새로 마련한 베가 넘버6.

 

6인치급 화면에 고해상도.

세로로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어서 처음 손에 잡으면 약간 어색하다. 하지만 이것을 잡다가 아이폰4를 잡으면 매우 짧은 느낌이 든다.

화질은 무척 좋다.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최근의 안드로이드 진영의 발달이 눈부실 정도라서 더욱 그렇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몇 가지 광고성, 내지는 홍보성 리뷰들을 보면 눈만 아프다. 그냥 내 개인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생각을 기록으로 남긴다.

 

장단점.

1. V터치. 잘 사용하면 좋다. 하지만 반응이 느리다.

2. 와이파이 신호율이 아이폰보다 떨어진다.

3.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는 감도가 넷북 수준이다. 키보드도 반응이 좋은데 앱에 따라 딜레이가 발생할 때가 있다.

4. 스크린샷 하려면 볼륨키 아래+전원버튼 이라고 설명서에 나와 있지만 사실은 3초동안 누르고 있어야 된다. 설명에 없어서 삽질 폭풍.

5. 디에세랄 수준의 사진 품질.

6. 배경화면을 갤러리에서 선택할 때 좀 더 다양한 옵션 추가 필요. 정해진 크기만으로는 화면이 밀리기도 한다.

7. 기본 키보드 설정으로 입력할 때 괄호를 넣기가 불편하다. 써보면 안다. 다른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 약간 느려진다.

8. 루팅이 기본으로 안 되어 나오기 때문에 넘버6용 루팅 프로그램을 써야 루팅이 제대로 된다.

9. 속도는 대체적으로 빨라서 만족한다.

10. 기본 제공하는 이어폰은 모양만 좋지 성능은 자랑만큼 좋지 않다. 그저 그런 수준.

11. 듀얼 충전 어댑터를 주면서 케이블은 하나만 주는 이상한 센스..호환 충전 케이블을 쓰면 왠지 충전 시간이 더 느린듯.

12. 기본 제공 글씨체가 다양하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무척 든다.

13. 기본으로 제공하는 케이스가 마음에 든다. 하지만 약간 작다는 느낌이 들게 오른쪽 끝 부분에 흰색 베젤이 보인다. 설계상의 미스.

14. 인터넷 검색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나타나는 단축메뉴가 편리할 것 같지만 실은 조금 불편하다. 반응이 별로다.

15. 안면인식 잠금해제 기능은 굉장하다. 비슷한 얼굴만 아니면 절대로 열 수 없다.ㅎ

16. 베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라이브 기능. 16기가의 데이터백업 공간을 제공한다. 설정만 하면 내 폰의 상태를 완벽하게 알아서 백업해 주었다가 고장 수리 후 본래 상태로 완벽히 복원해준다. 데이터 지워질 염려 끝.

17. NAS와 완벽하게 잘 맞는다. 아이폰에서 NAS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안드로이드에서 NAS는 속도가 훨씬 빠르다. 다만 멍청한 버팔로에서 만든 앱이 문제가 좀 있어서 그게 아쉽다.

18. 블루투스 이어폰과 궁합이 잘 맞아 전화를 걸고 받기가 매우 편리하다.

19. 내장 메모리가 32기가나 되어서 따로 메모리카드 끼우지 않아도 왠만한 자료는 다 넣고 다닐 수 있다.

20. 멀티태스킹이 정말 10개가 되는지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못해봤다. 하지만 5개까지는 끄덕없이 잘 돌아간다.

21. 레이어 기능은 압권이다. 모든 상황에서 메모 레이어를 띄우고 메모할 수 있다.